본문 바로가기
생활의팁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 및 금리 정보

by 30초 2016. 11. 4.

대한민국 사람들이 의식주 가운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직장을 다니고 돈을 벌기 시작한 이후로는 최대한 빨리 제 명의로 된 집을 구입하고 싶었습니다. 아직도 현재진행형으로 주택구입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으로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릴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 및 금리 정보를 꼭 알아야 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또한 정기적금처럼 매달 빠져나가는 시스템이고 그리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왕 가입하게 되는 금융상품인데 조금이라도 더 좋은 혜택이 적용되면 금상첨화겠죠.

   

또한 나중에 집을 마련하시는 시기에 청약 순위에서 높게 책정되는 것을 생각한다면 쉽사리 선택할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제1금융권에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국민은행을 예로 들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 및 금리에서 우선적으로 확인하셔야 할 내용은 가입대상과 계약기간입니다. 대한민국 국민 또는 외국인 거주자로서 연령에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며 1인 1계좌만 보유가 가능합니다. 은행업무일에는 당연히 은행에 가셔서 가입가능하시며, 공휴일에는 인터넷으로도 쉽고 빠르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기간에 따라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이 차등적용됩니다. 1개월 이내는 무이자, 1개월 초과 ~ 1년 미만 연 1%, 1년 이상 ~ 2년 미만 연 1.5%, 2년 이상 연 2.0%로 적용이 됩니다.

   

   


저금리 시대에는 금융상품의 금리가 워낙 낮아서 이 정도의 이율도 감지덕지라고 생각되는 세상입니다.

   

   

   

은행 거래를 위해서는 당연히 실명확인증표가 필요한데요, 국내거주 대한민국 국민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으로 자신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외국인 거주자는 외국인등록증으로 쉽게 가입 가능합니다.

   

   

   

또한 지역별 민영주택 청약 예치기준금액도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희망주택의 전용면적별 및 도시별로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금리와 이율이 나쁘지 않을 뿐더러, 매월 자신의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금액이 부담스럽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율 및 금리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