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팁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기억하자!!

by 30초 2016. 11. 5.

요즘 마트를 가게 되면 낱개로 우유를 구매하는 보다는 2 묶음구성의 우유를 사는게 저렴해서, 묶음상품으로 구매를 많이들 하게 됩니다


그러나 우유를 구매한 냉장고에 넣어 놓고 미처 먹지 못해서 버리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라고해서 무조건 버려야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방면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있으니 이제 그냥 버리지 마시고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째,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청소용으로 사용하실 있습니다. 상한 우유는 알카리성을 띄기 때문에 만능 세제로 사용 가능 합니다.

   

옷에 묻은 잉크를 지워야할때, 운동화를 세탁할 , 가죽세탁 광택을 내야할때 등에 사용하시면 정말 좋습니다. 또한 오래된 흰색옷들을 세탁할떄 우유와 함께 세탁하면 누렇게 변색되는 것을 예방할 있다고 합니다.

   


이는 모두 세탁전에 우유물에 담가두거나 헹굴때 우유를 넣어주면 됩니다.

   

   둘째, 때가 낀 귀금속을 깨끗이 처음 상태로 만들고 싶을때도 우유에 담가두었다가 마른수건으로 슥싹슥싹 닦아주면 반짝반짝 광택이 살아난다고 합니다.

      

   

   셋째, 세안제로 사용할 있습다. 우유속에는 천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 두고 미백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넷째, 화초 영양제로 활용가능합니다. 어릴적 부모님이 제가 마시고 우유팩에 수돗물을 담아서 화초에게 주던 기억이 있는데 상한 우유와 물을 1:1 섞어서 주면 화초가 잘자란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 이제 상한우유 아깝게 그냥 버리지 마시고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