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팁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알아보기

by 30초 2016. 11. 7.

흔히들 대한민국은 돈 있는 사람들이 살기 좋은 나라라고들 하고 있습니다. 돈이 인생 목표의 1순위가 되는 것은 경계해야 하겠지만, 돈이라는 것이 또 너무 부족하면 살기 팍팍한 세상입니다.

   

그렇기에 돈을 모으는 것도 중요하고, 어떻게 활용 할 수 있을지도 매번 고민해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자영업자에게도 꼭 필요한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알아보기 시간을 가져 볼까 합니다.

   

   

우선 마이너스통장은 모든 직업군의 사람들이 개설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소득증빙을 할 수 있다는 가정하에 가능합니다.

   

   

   

 

제 1 금융권의 경우에는 서류심사가 까다롭게 들어가기 때문에 발급이 거절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직장에 상관없이 거절이 되기도 합니다.

   

   4대보험 가입유무도 매우 중요하며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제 1금융권 마이너스통장 발급이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많은 분들이 제 2금융권을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2금융권은 승인률이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금액의 경우 일반적으로 1,0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가능하며 최소 1년에서 60개월까지의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는 14.9%에서 27.9%로 정해져 있습니다. 이렇게 편차가 큰 이유는 개개인의 소득수준이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상품 가입 전에 자신의 신용 상황을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의 연체금리 경우 대부분의 금융권과 동일하게 약정금리 + 최대 12%가 적용됩니다. 아무리래 정해진 날짜에 돈을 갚지 못하면 금리가 확연하게 높아지기 때문에 기일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 또한 목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가끔 대출 및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곤 하는데요, 이자 부담 때문에 날짜를 항상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은 중도 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상환 능력이 되실 경우 바로 바로 이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대출 및 마이나스통장 이용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매우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것은 자신의 상황능력과 신용을 체크해 보는 것 입니다.

   

   


살아가다 보면 큰돈을 지출해야 하는 경우가 찾아오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응하면 반드시 잘 헤어나갈 수 있을 것 입니다. 여기까지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