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팁

출입국사실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기

by 30초 2017. 1. 25.

안녕하세요. 요즘은 저가 항공이 워낙 많아져서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무척이나 많아졌습니다. 이런 결과로 인하여 대한민국 국민들이 해외로 출국하는 빈도가 증가하였네요. 가끔 해외출입국 사실을 증명해야 하는 일이 있는데, 이때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이 인터넷으로도 가능하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이런 증명서를 생소하게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출입국사실증명서란 우리나라 국민인 해외에 다녀왔다는 것을 공식으로 증명해주는 서류를 뜻합니다.



관공서에서 발급하는 각종 문서는, 민원24에서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하면 위 그림과 같이 쉽게 홈페이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민원24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주찾는민원 메뉴에 여러가지 항목이 있는데요. 위에서 출입국사실증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발급신청을 하시기전에 로그인하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이유는 바로, 현 시점에서 로그인을 하게되면 다시 초기 메뉴로 돌아가는 불상사가 발생하게 됩니다.




위 인터넷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공인인증서만을 이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그러나, 일년에 적어도 두세번은 이용하게 되는 사이트이며, 국가 공인 사이트 이니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이 다음번을 위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화면은 출입국사실증명 신청화면입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는 국내에 입국한 날짜로 부터 2~3일이 경과한 후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가끔 해외에서 스마트뱅킹을 이용하실때 출입국사실증명을 하는 부분이 있는데, 해외에서는 인터넷으로 바로 증명 가능합니다.



기조대조 시작일을 선택하시고 수령 방법인 발급부수를 선택하게 됩니다.

위 설명을 모두 끝마치셨으면  문서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위의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되면 다시한번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요청하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집이나 회사근처에 바로 주민센터가 위치해 있다면, 직접 방문하시어 발급 받으실 수 있지만, 직접 주민센터에 찾아가지 않고도 인터넷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출입국사실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니 다들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