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팁

우체국 영업시간 체크하기

by 30초 2017. 1. 24.

안녕하세요. 오늘음 우체국 영업시간을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우체국이 은행처럼 4시까지여나 아니면 좀 더 오래 하나 궁금하실때가 있어서, 우체국으로 향하는 발걸음을 망설이는 경우가 있으시죠? 괜한 헛걸음을 하지 않으시도록, 미리 확인하고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전국민이 애용하는 우체국은 금융서비스 뿐만 아니라 우편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서비스 마다 영업시간이 다르기에 따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편서비스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방문 이용 가능합니다. 이는 창구에서 직원과 직접 대면하는 서비스를 말하는 것이며, 이 외에도 무인우편 시스템이 사용 가능합니다. 무인우편시스템의 경우에는 일주일 내내 오전 8시 ~ 오후 11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옥외 무인우편창구를 제외하고는 공휴일에는 우편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우편물을 발송하는 시각은 각 우체국마다 시간이 다르기 떄문에 당일 배송을 원파시는 분들은  우체국에 직접 문의하시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편집중국의 경우에는 우편서비스만 월요일~금요일 이용가능합니다. 이곳에서는 금융서비스를 취급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우체국 금융서비스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슶니다. 창구에서 이용 가능한 대민업무는 월요일 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 ~ 오후 4시 30분 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일반 시중은행보다 30분더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공휴일에는 이용이 불가능 하십니다. 그리고 우체국 내부에 위치해 있는 ATM역시 평일에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역시 공휴일에는 이용 불가하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우체국에 준비되어 있는 365일코너의 경우에는 이름과 같이 연중무휴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전 7시 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가능하며, 일부 장소는 오전 4시 ~ 5시 사이에는 이용이 불가하니 체크 하시길 바랍니다.



지점마다 운영시간이 다른부분도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우체국은 금융/우편 서비스를 오전 9시~오후 4시 30분 까지 영업시간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애매할때는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고 이용하시는게 좋겠죠?! 여기까지 우체국 영업시간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