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강황가루 효능 및 다이어트 체크하기

by 30초 2016. 11. 16.


경제의 발전과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요즘은 평균수명 100세 시대가 왔습니다. 그만큼 대한민국 국민들이 건강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해외여행도 자주들 다녀오시기 때문에, 건강식품을 많이들 구입하시고 섭취합니다. 평소에 운동 및 규칙적인 식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와 더불어,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섭취하면 더 건강해 질 것이라 생각하고, 재료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인 강황가루 효능 및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황가루가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카레를 정말 좋아라 합니다. 카레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겠네요. 게다가 강황가루는 요리하기가 정말 간편합니다. 이제부터 강황가루에 대해서 조사해 보겠습니다.

   

   

티비를 비롯한 많은 매체에서 이미 효능에 대해 방송을 해서 다들 알고 계실테지만, 오늘 처음 접하는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강황은 울금이라는 또 다른 명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시아와 서남아시아 요리에 향신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강황은 특히 카레를 만들때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노란색 가루가 카레의 색을 내게 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카레는 인도사람들의 주식입니다. 한국카레, 일본카레, 인도카레 등으로 각각의 맛이 다른데, 저도 인도여행에서 먹었던 카레는 한국과는 약간의 다른 맛을 가지고 있지만 충분히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강황은 살짝 매운맛을 띄고 있는데, 매운음식을 잘 못드시는 분이라도 어려움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강황가루 효능의 대표적인 것 중 하나는 여성분들이 겪는 월경불순현상에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월경때 생기는 통증을 제어해주며, 나이가 많이 들었을 때 치매가 오는 것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강황가루 효능을 만들어주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뇌세포가 노화되는것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알츠하이머 병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서 만능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항암효과에 더욱 두드러지며 강황가루 효능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체에 염증이 생성 되는 것을 막아주어 한국인 질병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예방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두통이나 신체에 통증이 왔을때 타이레놀이나 아스피린을 드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강황은 이들의 대체재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감기에 걸리더나 독감이 찾아왔을때에는 우리 인체의 면역체계가 무너지게 됩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였을때에 강황을 자주 습관처럼 드시게 되면 인체의 회복을 돕습니다. 그래서 식사시에 항상 강황가루를 드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강황이 요즘 이렇게 높은 인기를 끌게된 이유는 바로, 강황가루 다이어트 때문입니다. 강황의 성분에 체지방을 분해시켜주는 요소가 있을뿐만 아니라, 체내에 녹아있는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인체의 지방 비율이 감소하고 이는 곧 체중 감량으로 이어지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강황가루 다이어트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재료를 통해 음식이 발전하고 있는데요. 이 흐름 속에서 강황의 역할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신체를 얻기 위해서 다들 규칙적인 식습관 및 운동을 권해드립니다. 이와 함께 몸에 좋은 재료를 꼭 찾아 드세요.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각된 위험 무엇일까  (0) 2016.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