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13

대차대조표 보는 방법 기업을 평가하는데 있어서 가장 첫번째로 꼽히는 방법이 재무제표를 보는 것 입니다. 재무제표는 과거부터 현재시점까지 발생한 기업의 경제적 사건이 기록되어 있기에, 기업의 현재 가치를 파악하는데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제무제표에는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자본변동표, 현금흐름표가 있는데, 오늘은 대차대조표 보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차대조표 보는 방법 대차대조표는 또 따른 말로 재무상태표라도 합니다. 자산, 즉 자본과 부채 현황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작성한 보고서로 기업의 재무구조를 알 수 있는 표를 의미합니다. 대차대조표 왼쪽은 차변이라고 칭하며 자산형황을 기록하고, 대변이라고 불리는 오른쪽에는 자본과 부채현황을 기록합니다. 대차대조표 확인해보면 해당 기업이 가지고 있는 모든 자원을 나.. 2016. 10. 31.
아이폰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하기 스마트폰이 생긴 이후로 항상 안드로이드만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처음 갈아탔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때에는 은행별로 하나의 공인인증서 발급 후에 타행기관 인증서를 등록할 경우 타 은행의 이체나 조회 업무가 가능했었죠. 그러나 아이폰으로 하나의 공인인증서로 다양한 은행의 업무를 보려니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 거래은행의 업무를 보는 것이 아니면,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것이 귀찮아서 USB에 저장해 둔 공인인증서로 데스크탑으로 항상 이체나 조회업무를 보았습니다. 너무나 불편하고 귀찮은 일이였습니다.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방법을 알고 나니 아이폰 사용하면서 느꼈었던 불편함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초반에 타행기관 인증서를 등록하는 과정은 번거로울 수 있으나 한 번 해두면 두고두고 유용하게 사용.. 2016. 10. 31.
인터넷이 느려졌을때 대처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인터넷이 너무 느리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많죠?!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중에 인터넷을 이용하는 비중이 매우 높은데 너무 늦은면 답답해요. 메일도 써야되고, 업무도 해야되고 동시에 뉴스도 봐야되고 커뮤니티 활동도 해야하고~ 인터넷 자주 하시는 유저분들이라면 동일한 컴퓨터 스펙으로 인터넷 속도가 빨라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으실거에요. 그렇기에 갑자기 인터넷이 느려진 느낌이 들기 시작한다면, 정기적으로 인터넷 빠르게 하는 작업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컴퓨터가 느려지는 주요 이유는 -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등에 감염이 되면 속도가 현저하게 느려져요 - 또한 컴퓨터의 속도 저하는 인터넷 속도 저하로 연결이 됩니다. - 그렇기때문에 바이러스 검사를 통해 바이러스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 2016. 10. 30.
한국시리즈 모바일 중계 보는곳 치열한 투수전 끝에 오재일 선수의 마지막 희생플라이와 허경민 선수의 주루플레이로 1차전 경기는 두산이 승리하였습니다. 두산팬들은 정말 행복한 토요일 저녁이 되었겠네요. 직접 잠실구장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는 없지만 한국시리즈를 안볼 순 없겠죠. 한국시리즈 1차전 2차전은 잠실에서 열리고 3차전 4차전은 마산에서 열립니다. LG가 KIA를 이기고 난 후 넥센까지 눌렀지만 NC에게 패배하였죠. 그래서 한국 시리즈에서는 NC가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한국시리즈 모바일 중계를 볼 수 있는곳, 바로 방송사 모바일으로 가능합니다. 2차전 경기는 SBS에서 한국시리즈 중계를 해줍니다. 한국시리즈는 방송3사가 나눠서 중계하더라구요. SBS모바일앱에서도 가능하시고 저는 KT통신사를 사용중인데 올레티비에서는 야구를 무료로 중.. 2016. 10.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