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팁

녹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by 30초 2016. 10. 29.

   

녹차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녹차의 효능 어떤것들이 있을지 알아 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내용은 면역력을 키우고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녹차에도 커피처럼 카페인이 들어있기에 많이 마시면 오히려 불면증에 시달리게 되므로 조심하셔야 됩니다. 


건강에 좋은 녹차의 효능에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차의 효능 첫번째는 바로 면역력을 강화시킨다는 것 입니다. 메르스때문에 온나라가 난리가 아니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 당시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이 쉽게 질병에 노출되었습니다. 그런데 녹차의 경우 면역력을 키워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바이러스의 증식을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녹차를 마시면 기억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나이를 먹을 수록 기억력이 감퇴 되는데 최근 견과류를 비롯해 많은 식품들이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나왔는데 녹차 또한 기억력 증진에 기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성인병인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있는데, 녹차를 마시게 되면 안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낮아지게 됩니다.

   

   

   

피부 노화 예방에 녹차가 좋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피부 미인들은 녹차를 주로 많이 마셨다는 이야기도 있으나, 뭐든 과하면 안좋은법 녹차고 하루 1~2잔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도 운동직전에 녹차를 마셔주는데도, 녹차의 효능 중에는 비만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특유의 떫은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데 현미 녹차를 드시면 떫은맛을 덜해서 마시기 좀 더 편하실꺼에요.

   

 


 

마지막으로 녹차의 효능 심장 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겨철에는 심장질환으로 사망하는 사람들의 수치가 늘어나는데요 녹차가 이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겨울철에는 건강을 위해 탄산이나 커피같은 것보다는 따뜻한 녹차 한잔을 마시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