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팁

온비드 공매물건조회 방법정리

by 30초 2017. 1. 29.


안녕하세요. 온비드 공매물건조회라는 서비스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주거용 건물, 중고 자동차등 법에 의해서 강제로 처리되는 유형자산을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공매에 참여하는 공매포털시스템입니다. 위 서비스는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매라는 개념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보다 저렴한 가격에서 입찰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렴하게 부동산이나 자동차를 구입하려는 분들께서 많이 이용 하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온비드를 검색해 봅시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온비드 접속 후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회원가입을 한 후, 입찰 간능한 물건들을 확인하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입찰서를 작성하여 제출과 함께 보증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그 후에 낙찰이 된다면 나머지 대금을 납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모든 대금을 납부한 다음에 소유권을 이전받게 됩니다.


이번에는 온비드 공매물건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후, 용도별 검색과 지역별 메뉴가 입니다. 


용도는 부동산 및 동산 기타자산 등으로 분류가 되며, 동산/기타자산은 자동차 굴삭기 등의 이동이 가능한 자산을 나타냅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법정 문제로 인하여 압류당한 자동차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상세 화면이 필요할 때는 일반 쇼핑몰처럼 해당 사진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이 해당 공매물건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조회화면에서는 입찰시에 참고해야할 많은 정보들이 나와 있습니다. 감정평가금액을 보고 현재 나와 있는 가격이 적당한 가격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재태크로 많이들 사용하시는 부동산 공매물건 조회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부동산을 선택해주시면 위와 같이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지도는 전국 8도를 검색할 수있으며 지도에서 해당 지역을 선택하신후 상세 조건 검색에서 좀더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여러분들에게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강서구 부동산 공매물건을 조회했습니다. 해당건에 대한 최저입찰 금액 및 유찰 횟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세이동 메뉴를 클릭하시면 좀더 자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온비드는 저도 생소했었고 많은 분들이 생소해하시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입찰/이용안내 메뉴를 클릭하시어 이용설명서를 읽어보신후 사용하시면 좀 더 쉽게 이용가능합니다.



캠코로 일컬어지는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전국의 모든 공매물건을 온비드에 공비하고 있으니 공매 재테크에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