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팁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체크하기

by 30초 2017. 1. 28.


안녕하세요. 민족 대명절 설날입니다. 추운 날씨지만 가족들간에 따뜻한 정으로 행복한 설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두들 따뜻한 설 연휴 보내고 계시죠?!^^


오늘은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신청하는 방법과 함께 유의 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는 전국에서 신청가능한 서비스는 아니라는 점을 우선 알려 드립니다.

차량을 운행하시는 많은 분들이 잠시 주정차를 하게 될때에는 주차장을 찾기보다는 도로변이나 골목길에 주차를 하는 경우게 많은데, 이럴 경우에 가끔식 불법주정차로 인한 과태료를 부과 받기도 합니다.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는 지자체에서 불법주정차 단속을 시작할때 미리 알려주는 유용한 서비스 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주정차지킴이 통합서비스"라고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 접속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각 지자체에 개별적 신청을 통해서 이용 가능하니 자신이 주로 거주하는 지자체에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서비스에 가입하게 되면 CCTV 단속지연 안내 및 지역별 주차장 안내, 교통안전정보등을 제공받게 됩니다.

현재 위 서비스는 서울 광진구, 경기 수원시, 경기 의왕시, 경기 김포시, 충남 부여군, 충남 당진시에 한하여 제공되고 있습니다.

주정차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SMS인증 서비스를 거쳐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1개의 휴대전화당 차량 2대의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탈퇴를 하게 되면 1일후에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오른쪽을 보시면 서비스 신청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서비스를 신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았기때문에 위와같은 메모창이 나타납니다.

확인을 누르고 가입을 시작해 봅시다.

다음 약관 동의 화면이 있는데

늘상 그렇듯이 선택항목을 제외하고 모두 체크를 해주시고 약관 동의를 눌러 줍니다.

신청자 본인 이름과 본인명의의 휴대폰번호 생년월인 자동차 번호를 입력합니다.


거지주역도 선택해주시고 마지막으로 서비스 신청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곳에서는 해당 관공서에 문의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불법주정차 조회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즉, 위 자치단체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주정차위반조회 사이트를 통해서 우리가 원하는 주정차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의 경우에는 각 구별로 별도 신청을 요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우측 하단 부분에 선택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주정차 이동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주정차 단속 CCTV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차량 한대당 한개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을때에는 위와 같이 자신이 신청한 내용이 나타나게 됩니다.

각 지자체별로 신청하는 것이기때문에 각 지자체의 정보만 얻을 수 있습니다.


혹시 다른 지역의 정보까지 얻고 싶은 경우에는 각각의 지자체 사이트에서 개별적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들 벌금없는 주정차를 위하여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