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팁

kt번호변경 서비스정리

by 30초 2017. 1.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kt번호변경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부쩍 스팸문자와 대출권유 등의 전화를 많이 받으시는 분들은 번호 변경을 해야하나 고민 하실텐데요. 여기서 영업점 방문 없이 쉽게 인터넷상으로 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많은 분들인 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대리점을 찾아가거나, kt 직영지점을 가셔야 된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직접 발걸음하는 수고 없이도 집에서 손쉽게 변호를 인터넷을 통해 변경할 수 있으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올레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는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올레 홈페이지에서는 kt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인터넷, 집전화 등에 대한 정보를 조회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시에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번호변경을 위해서는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My올레 부분으로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My올레에 들어간 후에는 모바일 전용 탭에서 가입정보 조회/변경 메뉴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현재 나의 데이터 및 요금 사용량이 궁금한 분들은 요금/사용내역을 클릭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 가족끼리 모두 KT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KT 패밀리박스를 통해서 데이터와 포인트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kt번호변경을 위해서는 가입정보 조회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위 화면에서 자신의 핸드폰개통이력조회와 가입대리점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 여행이나 출장이 잡혀 있는 분들은 이 화면에서 로밍신청도 가능합니다.

혹은 부득이하게 핸드폰의 일시정리가 필요한 분들도 여기서 신청 가능 합니다.

이제 KT번호변경 하실분들은 사진에 표시된 "번호변경" 메뉴는 클릭해 줍니다.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혹시 타인이 마음대로 번호를 바꾸면 안되니까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본인 인증 절차가 끝난 후에는 자신이 원하는 번호를 입력하면, 선택 가능한 번호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 후 자신의 희망 번호를 선택하고나면 자신의 휴대폰 번호 변경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통신사 이동이 자유로운 경우에, 위와 같은 사항에서는 KT번호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분실 및 임대폰을 사용하고 있거나, 본인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분 혹은 한달에 2번이상 번호 변경을 원하는 분들은 해당상이 없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